르베네피크 (Le benefique) 허브티. 탈모에 좋은 허브티를 찾는 중 세이지 (Sage)가 탈모에 좋다는 정보를 입수하여 우연히 알게된 허브티 입니다. 세이지는 샐비어라고도 하는데 우리가 어렸을 때 꿀을 쪽쪽 빨아먹던 화단에 있던 그 꽃이 바로 샐비어 입니다. (물론 그 빨간색 샐비어를 티 또는 향신료로 사용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샐비어라는 이름은 라틴어로 “치료”를 의미하는 살바레 (salvare)에서 비롯 됩니다. 고대로 부터 사람들의 치료에 사용 되며, 특히 장수와 연관 되어 졌습니다. 영국에서는  장수하고 싶다면 5 월에 세이지를 먹으라는 격언도 있습니다.

세이지 (Sage) 허브티 효능

 

아무튼 이런 세이지 (샐비아) 잎을 구매하려고 인터넷 검색을 하던 중, 우연히 르베네피크에서 세이지 허브티를 유기농으로 생산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유기농 허브티 강국 프랑스 제품입니다.

세이지 허브티는 옛 오스만 투르크의 술탄 (왕) 이 즐겨먹던 허브티라고 합니다. 하여 르베네피크 세이지 허브티에는 술탄이 세이지 허브티를 먹는 모습이 나와 있습니다.

르베네피크 (Le benefique) 세이지 허브티

말린 잎은 아래와 같이 잘 말려진 상태로 포장이 되어 있으며, 1박스에는 20개의 세이지 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솔직히 아무생각 없이 주문했는데 아래처럼 배송되었을 때 좀 신기했습니다. 이렇게 생긴 허브티는 처음 봤거든요. 그냥 티백이나 잘 말린잎이 가지런히 잘려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었거든요.

르베네피크 (Le benefique) 세이지 허브티

찻잎을 뜨거운 물에 타 먹으면 아래와 같이 세이지 티가 우려나옵니다. 가끔 쌀벌레 같은게 섞여 나오기도 하는데 -_- 확실히 유기농이 맞는 것 같습니다;; 뭐 벌레야 몸에 들어가는 고단백이니까. 가끔 줄기에 흰색 곰팡이 (먼지) 가은게 덕지덕지 붙어있는데 자연요법으로 건조하면 원래 그렇다고 합니다.

여튼 유리로 된 전용 티팟에다가 먹으면 비주얼이 더욱 이쁠 것 같습니다.

르베네피크 (Le benefique) 세이지 허브티

우려내는 방법은 섭씨 90도 정도에서 2-3분간 우려내면 됩니다. 구매는 일반 쇼핑몰에서 르베네피크 허브차 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구매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가격은 20개들이 한팩에 약 25,000 원 정도 합니다~~

There are currently no comments.